보장에 가입해두는 것이 좋다고 해서 가입은 해두었지만 정작 필요할 때 청구하는 방법을 몰라서 청구를 못하거나 과정이 복잡해서 청구를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보장금을 청구하려면 서류를 보장사에 직접 방문해서 내거나 팩스로 보내야 되기 때문에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은 청구하는데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보장금을 청구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없는 사람들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장금을 청구할 때 필요한 서류는 어떤 보장을 받는가에 따라 다른데 기본적으로 수술, 골절, 통원, 입원, 진단금의 경우 반드시 진단서가 필요하고 사산, 유산, 신생아 입원, 재해사고, 응급비용은 기타 서류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서류에 대해 확인하고 통장사본, 신분증, 진료비 영수증 및 세부내역서, 보장금 청구서를 준비하면 됩니다. 


이때 청구서는 고객센터로부터 팩스로 받거나 해당 보장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보장금 청구 기간은 보장받을 일이 생긴 날부터 3년까지니까 그 안에 청구를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