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관련 팁

암보험에 가입하기 좋은 시기

관리자 2018.10.22 03:00 조회 수 : 9

자신이 언제 병에 걸릴지 알고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망설여지는 것이겠죠. 암에 걸릴걸 알고 있다면 누구나 암보험에 가입할 것입니다. 하지만 암보험에 가입했는데 암에 걸리지 않는다면 매달 냈던 보험료로 손해 본 기분이 들게 될 것입니다. 그런 기분을 느끼고 싶지 않아서, 일어날지 정확하지 않은 일로 생활을 압박받기 싫어서 암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사람이 대부분인데요. 


특히 20~30대에는 암에 걸릴 확률이 다른 나이대보다 적기 때문에 암보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주로 40대가 넘어서야 슬슬 준비를 시작하는데 사실 암보험에 가입하기 좋은 시기는 20~30대입니다. 우선 암이라는 질병이 나이를 구별하지 않고 발병한다는 점이 이유입니다. 성인이 되지 못한 소아, 청소년에게서도 발병할 수 있는 질병이 암이므로 당연히 20~30대에도 발병가능성이 있고 오히려 중장년층보다 신진대사가 좋은 탓에 더 빠르게 암이 진행

 

돼서 암에 걸렸을 때 생명이 위험해질 가능성은 더 높습니다. 

최근 20대 사이에서 자궁경부암, 간암, 위암 발병률이 급증하면서 암보험 권장 가입 연령도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암보험은 가입 후 90일이 경과해야 보장받을 수 있고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낮게 책정되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가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암보험에 가입하는 20대 초중반은 상대적으로 보험료 부담이 적은 순수보장형 또는 갱신형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이에 따라 암보험료가 오른다는 점도 이유입니다. 젊을 때는 1~2만 원 수준으로 보험을 준비할 수 있지만, 나이가 들면 5만 원, 10만 원 수준의 보험료를 내면서 가입하게 되므로 젊을 때 비갱신형으로 가입해서 저렴한 보험료를 오래 유지하는 게 합리적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