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관련 팁

현명한 암보험 가입비법

관리자 2018.10.22 02:59 조회 수 : 20

암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은 누구나 진단비를 많이 받고 싶어 할 것입니다. 더 많은 금액을 받을수록 치료비로 걱정하는 일이 줄어들게 될 테니까요.

암보험이란 암이 원인이 되어 입원 또는 사망할 경우 피보험자에게 보험금이 지급되는 상품을 말합니다.


생명보험은 사망 시 보험금이 지급되지만 암보험은 보험기간 동안 암 치료비, 암입원비, 사망 보험금 등이 지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암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항목 입원비, 검사비, 간병비까지 전반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어 실비보험 만큼이나 가입률이 높은 상품입니다.

 

그렇지만 무작정 진단비가 높은 상품에 가입하려고 했다가 부담되는 보험료에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리해서 가입했다가 금방 해지해서 손해를 보는 일도 많으니까 무리하지 않고 자신의 경제 능력에 걸맞은 수준으로 가입해두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보장개시일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암보험은 다른 보험과 달리 보험 가입 후, 혹은 보험료를 내고 바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 아닙니다. 암에 걸린 후 가입하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가입일에서 90일이 지난 이후에 보장이 개시되므로 반드시 개시일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가입을 미루지 않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보험회사는 위험률을 판단해서 보험료를 적용하는데 나이가 많은 사람은 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 위험률도 높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더 높은 보험료를 적용받게 됩니다.
한 살 차이로도 보험료가 비싸지게 되는데 적은 금액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것을 매월, 1년에 12번씩, 수십 년을 내게 된다면 매우 큰 차이가 벌어지게 되므로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가입해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