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비트는 항산화제 및 항염증제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슈퍼푸드로 부족함이 없는 식품이며, 이외에도 식이섬유와 단백질, 망간, 엽산, 칼륨 등과 같은 영양소들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트로 즙을 내서 섭취을 하게 되면 비트가 가진 혈관 이완을 일으키는 다량의 질산염이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가 있어 고혈압 조절에 도움됩니다.
또, 질산염에는 혈압조절말고도 과한 육체적인 활동 중에 근육에 공급되는 산소량을 상승시켜주어 운동 능력 및 지구력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 비트는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특유의 붉은 색으로 샐러드를 비롯해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비트의 붉은 색소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으로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 암 예방과 염증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를 고를 때는 표면이 매끄럽고 모양이 둥그스름한 것을 골라야 합니다. 수확한 지 얼마 안 된 것은 흙이 많이 묻어 있고, 잘랐을 때 붉은색이 선명하게 드러납니다. 껍질은 단단해야 하며, 크기는 중간 정도가 가장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비트에 함유된 아미노산 중 하나인 베타인은 간장 지방의 감소 및 해독 효소 수준의 증가에 좋으며, 당뇨병을 가진 사람의 경우 간장감소를 통해 간의 건강 촉진을 해줍니다.


비트가 붉은 색을 띄게 하는 안료는 색내는 일 말고도 암세포가 성장하는 걸 억제해주며 여러가지 암들에게 대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나이를 먹게되면 뇌 혈액순환 감소로 인해 뇌신경 세포들의 활동도 줄어드는 문제도 비트를 섭취해서 혈관 문제 개선을 해볼 수 있고, 뇌로 혈액공급을 해주어 기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