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가을철에 건조하다보니 눈이 뻑뻑해지고 침침해지시는 분이 많은데요.
눈 건강에는 베타카로틴이나, 비타민C, 비타민 A, 루테인 등의 성분이 좋은데, 어떤 식품을 먹었을 때 해당 영양소를 보충하는 지는 모르시는 분이 많습니다.


오늘은 눈 건강을 위한 식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당근은 시력회복 및 시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당근에 있는 베타카로틴은 시력강화와 시력회복에 효과적이며, 망막세포의 변성을 막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당근에는 비타민 A 도 풍부하다보니 야맹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니, 밤이 되었을 때 눈이 침침하신 분이라면 당근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명자로 달인 차와 잎사귀는 시력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눈의 피로나 충혈, 결막염, 간이 안 좋아 발생한 눈의 이상, 야맹증, 녹내장에 좋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결명자잎을 무쳐서 자주 먹으면 눈건강이 좋아진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과로로 인한 눈의 피로나 이상이 있을 땐 장기간 복용시 눈의 피로가 풀리지 않고 몸이 더 무거워 질 수 있습니다.

 

꽃게는 망막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타우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타우린 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우리몸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 중 하나인데 망막형성과 시력을 보호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망막의 세포막이 자외선이나 다른 영향으로부터 파괴되는 것을 보호해주면서 망막구조를 안정시켜서 시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렌지의 풍부한 비타민 C는 백내장과 시력 감소 방지에 효과적인데요.
또한 오렌지에도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오렌지는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번 껍질을 까먹는 것이 귀찮으시다면, 쥬스 등으로 만들어 먹는 것도 효과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