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뉴스

사회초년생이라면 세상 물적을 잘 모르기 때문에 무조건 보장에 많이 가입하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금도 해야 되고 돈이 들어갈 곳이 많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에 맞게 가입해서 조금씩 필요한 보장을 추가하는 게 좋습니다. 


암이 발병되는 연령대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서 20대부터 암보장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어떻게 설계하는 것이 현명한지 알아보겠습니다. 
20대는 돈이 별로 없기 때문에 최대한 보장료를 줄이는 것이 좋은데 비갱신형을 선택하면 만기가 될 때까지 동일한 보장료를 납부하기 때문에 재무 설계를 할 때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암보험의 보장일은 대부분 가입일로부터 90일 이후 보장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암보험에 면책기간을 두는 이유는 이미 암에 걸린 후 암보험에 가입해 보장을 받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대부분의 생명보험사에서는 가입 후 1~2년 안에 암 진단을 받으면 진단비 지급에 제한을 두고 있으므로 암보험 가입 전 책임

보장 개시일에 대해서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순수 보장형을 선택하면 환급액은 못 받지만 보장료를 저렴하게 내서 보장을 유지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암보장과 실비보장은 콜라보로 필요한 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암보장에 가입하는 것보다는 20대는 실손보장에 가입하고 40대부터 암보장에 가입하는 게 현명합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던 가장 합리적으로 보장을 받는 방법은 보장료는 낮추고 보장은 높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