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 직장인들은 회사를 다니면서 바쁜 일상을 보낼 것입니다. 그러하여 자신의 건강을 꼼꼼하게 챙긴다는 일이 쉽지 않은데요. 앉아서 근무하거나 오랜 시간 서서 근무하는 모든 분들은 척추, 무릎 등의 건강이 좋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하여 직장인들이 건강관리를 시작할 때 먹어야 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 앉아있는 직장을 다니고 계신 분들은 척추측만증과 변비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오래 앉아있으면 소화기관에도 무리가 생기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척추측만증에 좋은 음식은 호두이며 칼슘과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관리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에 좋은 음식은 양배추인데요. 이는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입니다.
양배추는 다량의 식이섬유와 수분을 함유했기 때문에 채썰어 샐러드로 먹거나 즙을 내 양배추 주스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슈퍼 견과류로 불리고 있는 호두는 칼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식품으로 뼈 건강에 유익한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몸에 나쁜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몸에 이로운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하루종일 컴퓨터를 보는 직업은 거북목과 눈 피로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눈 피로에 좋은 음식은 호박인데요. 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연약한 눈을 보호하는 데 매우 특화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손가락을 만힝 사용하는 직업은 손목관절염에 주의하셔야 하며 이에 좋은 음식은 홍삼입니다. 홍삼은 관절염을 치료하는 데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